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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1년 동안 파워볼 가족방 단 한번 주식을 매수·매도해 100만원의 차익을 낸 경우다.
증권사 매매수수료나 세이프게임 유관기관수수료 등을 제외할 경우

오직 증권거래세(농특세 포함)만 부과돼 원금+이익금의 0.25%인 2만7500원이 원천징수될 것이다.
하지만 22% 세율의 양도세 체제에서는 세금이 22만원으로 불어난다. 상당한 차이가 있다.

반대로 2번처럼 매매로 손실을 본 경우라면 주식으로 손해 보고 거래세까지 내는 상황은
피할 수 있어 그나마 괜찮긴 한데, 1번에서 양도세 내는 것에 비하면 2번의
아낀 거래세 금액이 초라해 보인다.

그런데 거래횟수가 늘어날수록 결과는 조금씩 달라진다. 투자자가 신이 아닌 이상
매번 매매차익을 거둘 수는 없는 노릇이고,

중간에 손실을 입는 경우도 꽤 많을 것이다. 그때마다 거래액에 세금이 붙는다고 생각해 보라.
<표>에서도 매매횟수와 함께 거래세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4번과 5번 사례를 비교해 보자. 두 케이스 모두 1년간 300만원 손실을 입었지만
매매횟수가 5번이 한번 더 많았기 때문에 세금은 더 많이 낸다.

1번과 6번 케이스를 비교해도 이익금은 100만원으로 같지만 거래세는 5회를 매매한 6번
쪽이 훨씬 많았다.

우리의 투자행태나 투자성적을 생각해 보면 아무래도 1번이나 3번보다는 6번에
가까울 텐데 세금은 더 많이 내고 있다.

개인투자자 다수에겐 양도세가 유리
<표>에서는 1번부터 8번까지 모든 사례에서 거래세가 양도세보다 세금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매매횟수를 5회 이하로 가정한 결과라서 그렇다.
만약 7번 혹은 8번과 같은 방식으로 5회가 아니라 10회를 매매했다면 어느 쪽의 세금이 더 많을까?

천세창 특허청 차장은 “앞으로 지식재산을 보유한 개인과 기업들이 좀 더 쉽게
자금을 조달받아 스케일업 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소비 확산 및 온라인 예매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CGV가 모바일 앱을 리뉴얼했다.
최근 3개 년만 비교해봐도 CGV 모바일 앱을 포함해

PC와 모바일 웹 등 온라인 예매 관객 비중이 2017년 53.7%에서 지난해
기준 68.3%로 약 15%p 성장했다.

이에 따라 CGV는 많은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영화 및 극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CGV 모바일 앱을 리뉴얼하게 됐다.

먼저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예매 방식 개선이 눈길을 끈다.
새롭게 선보이게 된 ‘지금 예매’를 통해 극장부터 영화, 상영 일자, 시간대까지

4가지 기준을 한 페이지에서 선택해 관람하고자 하는 상영 일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복합적인 정보를 비교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비교 예매’ 탭이 추가됐다.

보고 싶은 2편의 영화 및 최대 3개 극장을 선택할 수 있어 상영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기존에는 ‘영화별 예매’나 ‘극장별 예매’를 선택하면

한 편의 영화 또는 한 개의 극장을 기준으로 한 상영 정보만 확인이 가능했다.
개편된 앱에서는 각 고객의 상황에 따라 관람하기에 더 편한 시간대나 극장을 빠르고
쉽게 선별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예매하고자 하는 상영관의 좌석점유율이 70% 이상인 경우에는
비슷한 조건에 좌석 선택의 폭이 높은 극장을 추천해 주기도 한다.

결제 방식 또한 최초 1회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스마트 결제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CGV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를 모은 ‘Only CGV’와 ‘특별관’ 탭도 첫 페이지로 배치해
가시성을 높였다.

CGV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제공한다.Only CGV 탭에서는 매달 엄선된
이탈리아 오페라를 프리미엄 특별관에서 상영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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